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7길 56-31 서현빌딩 3층 

소프트팩토리 | 전화번호 02-586-0911 | 대표이사 문경훈

Copyright © 2017 soft factory. All Rights Reserved

기술력

Home  >  기술력

Home  >  기술력  >  Internet of Things

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은 사물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주고받는 기술이나 환경을 일컫는다. 지금도 인터넷에 연결된 사물은 주변에서 적잖게 볼 수 있다.

 

사물인터넷 시대가 열리면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는 사람의 도움 없이 서로 알아서 정보를 주고 받으며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블루투스나 근거리무선통신(NFC), 센서데이터, 네트워크가 이들의 자율적인 소통을 돕는 기술이 된다.

 

 

 

Machine learning

지난 몇 년간 소셜 웹과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되고 데이터의 저장과 연산 비용이 무료에 가까워 지면서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방대한 데이터의 저장과 분석에 기반한 다양한 산업적 활용과 응용 시도가 있었고 일부 그 효과가 확인되기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데이터의 양보다는 목적에 부합되는 지능화된 데이터가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바야흐로 데이터의 양에 의존하던 빅데이터 시대를 넘어 의미 있는 데이터의 실시간 수집과 융합, 지능화에 기반을 둔 스마트 데이터 시대로 진화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데이터 산업의 진화는 인공지능 기술의 산업적 활용과 IoT(Internet of Thing) 확산과 더불어 기업과 공공 부문의 핵심 자산과 미래 성장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Home  >  기술력  >  Big Data

Big Data

대용량 데이터를 활용하고 분석해 가치 있는 정보를 추출하고, 생성된 지식을 바탕으로 능동적으로 대응하거나 변화를 예측하기 위한 정보기술 용어입니다.

 

낱개로는 전혀 가치가 없던 데이터가 모여 새로운 의미로 쓰이게 되면서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소비자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모든 기업이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기법을 연구하고, 새로운 기법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Home  >  기술력  >  Cloud MaaS

Cloud MaaS

사진ㆍ문서ㆍ동영상 등 각종 콘텐츠를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한 뒤 인터넷으로 접속해 노트북ㆍ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2011년 애플사가 시작한 아이클라우드(iCloud)가 대표적으로, 국내에서는 네이버 N드라이브ㆍ다음 클라우드 등이 개인용으로 제공하고 있다. 저장된 콘텐츠가 많을수록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업체에서 차세대 서비스로 주목하고 있다.

 

영어로 '구름'을 뜻한다. 컴퓨팅 서비스 사업자 서버를 구름 모양으로 표시하는 관행에 따라 '서비스 사업자의 서버'로 통한다.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인터넷과 연결된 중앙 컴퓨터에 저장,인터넷에 접속하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Home  >  기술력  >  Visualization

Visualization

우리가 책을 읽을 때 어려운 내용이 글로만 적혀있는 것보다 그것을 이해할 수 있는 도표나 그림과 함께 있으면 훨씬 이해하기 쉽습니다. 이처럼 데이터의 분석 결과를 이해하기 쉽도록 여러 시각화 도구를 통해 전달하는 것을 데이터 시각화라고 합니다.

 

정보를 설명함에 있어서 글과 사진, 삽화, 도표, 지도, 픽토그램, 영상 등 다양한 시각적 요소들을 잘 어우러지게 표현을 하면 사용자들이 흥미를 갖고 정보의 의미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처럼 데이터 분석 결과를 한눈에 보기 좋고 이해하기 좋게 하기 위해서 시각화 자료와 함께 표현하는 데이터 시각화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